뒤로가기

이용약관

뒤로가기
최근검색전체 삭제
인기검색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미트박스글로벌(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미트매치(https://www.meatmatch.co.kr) 서비스(이하 ‘미트매치’라 합니다)를 이용함 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1. ‘미트매치’라 함은 고기를 좋아하는 모든 이들의 정보 교류와 거래서비스가 통합된 All-in-one Product로 웹 그리고 앱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미트매치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은 회원이나 비회원을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하여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일반회원'이라 함은 회원 가입을 하고, 비즈프로필 신청을 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비즈회원’이라 함은 미트매치의 회원으로 사업자 번호를 확인을 통해 미트매치 서비스 내에 비즈프로필이 생성되거나 이미 생성된 비즈프로필에 소속된 회원을 말합니다.
  7. ‘업체’라 함은 사업자번호로 생성한 비즈프로필의 주체이자, 비즈프로필을 운영해야 하는 조직을 말한다.
  8. ‘비즈프로필’이라 합은 미트매치에서 업체 홍보와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9. ‘루트관리자’ 라 함은 비즈프로필 기능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는 비즈회원으로 1개 업체의 단 1명만 존재한다.
  10. ‘관리자’라 함은 비즈프로필 기능에 대해 루트관리자가 부여한 특정 권한을 가진 비즈회원을 말한다.
  11. ‘판매자’라 함은 미트매치 서비스에서 물품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판매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즈회원을 말합니다.
  12. ‘구매자’라 함은 미트매치 서비스에서 판매자가 판매하는 물품으르 구매하거나 구매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즈회원을 말합니다.
  13.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각종 자료 및 링크 등을 말합니다.
  14.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ID와 별도로 회원의 식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문자와 숫자, 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15. ‘마블링점수'라 함은 미트매치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16. ‘등급’이라 함은 회원이 특정 활동에 대해 제공하는 활동 등급으로 마블링 점수를 획득하고 정해진 점수에 따라 나뉘는 서비스상의 가상 등급을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 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미트매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혹 웹사이트(https://www.meatmatch.co.kr)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 자에게 공지하고, 비회원이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하거나, 기존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하면서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용계약은 비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 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개정 약관 시행 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 유예기간을 두 고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 법’ 등 관련 법령(이하 ‘관계 법령’이라 합니다)에 위배 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 2 항에 따라 약관의 개정을 공지함과 동시에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 시하지 아니하면 개정약관의 적용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건전한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약관의 명시)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 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진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의 사유가 없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 불완전한 부분이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플랫폼 내의 콘텐츠 이용 서비스
    2. 사고팔기 서비스
    3. 메시지(채팅) 서비스
    4. 커뮤니티 서비스
    5. 기타 회사에서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이 예정된 날로부터 적어도 7일 이전에 이를 웹사이트에 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손해에 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의 개시 및 변경)

  1. 비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는 방식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승낙의 의사를 통지받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으로 서비스 웹사이트/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는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거주지에서 효력이 있는 대한민국 외의 법률에 따라 본 서비스 이용행위가 해당 법률의 위반을 구성하거나 구성할 현저한 위험이 있는 경우
    2. 회원이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는 경우
    3.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아니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4. 법률 또는 약관 위반,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이용 자격이 해지된 적이 있는 회원이 신청하는 경우(단, 특정 조건을 만족해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
    5.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2. 회원이 제1항 각호의 어느 하나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회원의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계정의 관리)

  1. 계정은 회원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사람이 회원의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회원은 다른 사람이 회원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무단 사용을 발견하는 즉시,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게 이를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는 즉시 계정의 이용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를 지체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의 ID, 닉네임 등 기재사항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또는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운영자, 관리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유사하여 오인의 우려가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원이 서비스 내 정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 중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또한 회원이 비밀번호 등을 도용 당하여 제3자가 회원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함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1.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관련 법령 또는 기술적인 필요가 있는 경우 개별 이용약관 등의 동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자신이 동의한 이용약관에 따른 개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하여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 등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아래 각호의 범위 내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잘못된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할 수 없고,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다른 서비스 회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이용하는 행위,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범죄 행위, 계정 정보 대여 또는 양도, 담보제공 행위는 금지됩니다.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영리 목적의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원 가입, 앱 등에서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여서는 아니되며, 동일한 회원이 두 개 이상의 계정으로 중복하여 회원 가입을 하는 행위와 본인의 계정 정보를 제3자에게 양도, 담보 목적으로 제공, 대여,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4.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수정∙배포∙판매∙양도∙대여∙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및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직거래를 유도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와의 채권∙채무, 기타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대여∙양도∙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고,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회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할 수 있고, 회원의 서비스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SMS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서비스에 일정 기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7. 회원은 전자금융사기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스스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만일 전자금융사기로 인하여 수사기관, 행정청 기타 공권력의 조사가이루어져 해당 계정 등의 동결이 필요할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계정 등을 동결함과 동시에 계정 정지 절차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8. 제6항, 제7항의 경우, 회사는 계정 정지 절차에 착수한 후 지체없이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SMS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합니다.
  9.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변경 및 중단)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시스템의 유지·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인 제공 중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복구 예정 일시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휴한 회사와의 계약종료, 변경 또는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변경 사항 또는 종료에 관하여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개별 서비스의 화면 또는 미트매치 공지사항 란에 게시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2. 서비스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3. 관계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공서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를 할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6.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또는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의 종료 시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하고자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4조 (공개 게시물의 삭제)

  1.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게시 중단, 이동,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 불법 유해 정보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회원간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한 경우 등 게시의 목적에 벗어난 게시물로 인해 정상적인 게시판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거래금지품목을 거래하고자 하는 정보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회사에서 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2. 이용자의 공개 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 결정, 손해배상 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1. 회사는 서비스 내에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수 있는 공간을 용도별로 구분하여 제공하며 각 공간의 용도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단, 메뉴 이름만으로 그 용도가 명확하게 인지되는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시물 및 내용물에 관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 등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앱 및 웹 사이트 등 내 게시물 포함)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2. 미디어, 통신사 등 회사의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ID/닉네임 및 관련 IP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미디어, 통신사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3. 게시물 검색 서비스 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제휴사에게 필요한 자료(게시물 제목 및 내용, 게시자ID, 게시일, 조회수 등)를 복제, 전송하는 것. 단 이 경우 제공한 자료는 회사가 지정한 목적 이외에 사용되지 않으며 회원의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E-Mail 또는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통보 및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7.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쪽지, E-Mail,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선택적으로 일부 전달 방법에 대하여(E-Mail, 우편, 전화 등)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을 활용한 광고게재 및 기타 서비스상에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범위 내의 관련 정보(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 여부 등)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한 사실이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광고 게재 중단, 광고 계약 체결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사고팔기서비스)

  1. 회사는 미트매치서비스 내에서 회원인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원활한 물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고팔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사고팔기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회원 간 물품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회원 간 거래 계약의 체결 과정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 조건(청약철회, 반품, 환불, 배송 등)은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함이 없는 한 판매자가 정하여 구매자에 고지한 정책 또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합의한 내용에 따르고,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에 관하여 발생하는 분쟁, 법령상 규제 준수, 소비자 또는 구매자에게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달리 관련 법령에 정함이 없는 한 해당 거래의 당사자인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가 소유하는 물건을 판매자로서 직접 판매하거나, 위탁판매서비스를 통해 특정 물품의 판매를 위탁 받아 회사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거래의 당사자로서, 본 장의 규정 중 그 성격에 반하지 않는 한 판매자 및 통신판매업자인 판매자에게 적용되는 규정이 회사에 적용됩니다.
  6. 사고팔기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 또는 판매자는 자신이 구매 또는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의 가격 및 물품의 인도 방식 등의 거래 조건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불법 또는 부당한 거래로 서비스내에 확인이 된 경우 사용자가 사용한 휴대전화번호, ID, 닉네임, 이메일, 메시지 내용 등을 수집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에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커뮤니티서비스)

  1. 회사는 미트매치서비스 내에서 축산 및 축산 유통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나눌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커뮤니티서비스를 통해 게시물 내용을 게시, 공개,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관리 감독할 의무는 없지만,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부적적한 내용에 대한 자체 검열, 필터링, 심사, 편집 또는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합니다. 또한 회사는 어떤 이유로든 사전 통지 없이 회원 게시물의 이용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미트매치 서비스의 [커뮤니티 운영 정책]을 준수하여 활동하는 것에 동의해야 하며, 회사의 정책을 위반한 사항에 대해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판매자의 의무)

판매자는 다음 각 호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물품 대급을 지급 한 후 판매자에게 물품 배송 또는 직거래에 관한 진행 상황을 문의한 경우 이에 성실하게 응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회사가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한 항목 외에는, 상품 판매를 위한 게시물 내에 개인정보를 기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판매자는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불필요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를 기재한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3. 판매자는 판매 게시물을 등록 할 때 회사가 요청한 양식에 맞게 이를 준수하여 작성하고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4. 판매자는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의 정보를 전부 비공개로 하여 상품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없도록 하여 판매하는 행위(랜덤박스)는 할 수 없습니다.
  5. 판매자는 구매자와 거래 없이 허위로 거래기록을 만들어 평가 후기를 만드는 행위를 할 경우 계정에 대한 이용 정지 및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20조 (등급 제도)

  1. 회사는 회원의 일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활동에 대하여 활동량 지수에 해당하는 등급을 부여하고 관리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서 부여한 등급 및 가입 기간 등을 기준으로 회원별로 나누어 서비스를 차등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등급 획득 및 회원 등급 부여의 기준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등급 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등급을 제3자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약관에 위배되는 부정한 방법으로 등급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등급 조정 및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탈퇴 시 획득 된 등급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등급은 복구되지않습니다.

제21조 (이용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지 아니하거나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무효화하거나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3.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회원은 다시 회사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및 본 약관 상의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경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미트매치 서비스 등에 등록된 게시물 및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삭제를 원하는 경우는 반드시 자동 탈퇴 전에 로그인 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제22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회사는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이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회사의 책임 및 면책조항)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생긴 문제에 대해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당한 불만 혹은 의견을 접수하기 위하여 전담 메뉴를 운영하며 접수된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할 수 없거나 지연된 경우,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경우,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회원에 대하여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인의 위조나 변조, 해킹 시도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발생한 사고로 인해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시적으로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 전화, 우편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5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사실에 근거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즉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수정을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2. 회사가 정한 정보 외의 다른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3.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관계법령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거래 시 불법적인 판매 또는 구매를 시도하는 행위
    7.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 유포 행위
    8.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9.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0. 커뮤니티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을 게재하여 불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특수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동하는 행위
    11. 서비스에 불이익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되는 행위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26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없이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전자상거래 등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한국소비자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등 분쟁조정기관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공고일자 : 2024. 04. 29.
시행일자 : 2024. 04. 29.
버전 : 1